3/19 패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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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패치내역 :
- 도사의창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시스템 패치내역 :
- 장터 수수료 표기 20%로 수정됩니다.
- 보스는 파티시 억경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그룹장이 그룹해제시 그룹이 해체됩니다. (굉장히 편리할거라고 생각됨)
- <F1번> 에 아이템창 정리가 추가됩니다.
- <F1번> 에 고구려격전지퀘스트가 해당맵에 가야 노출됩니다.
- 기타 많은 오류사항들을 패치중입니다.
시즌 초 이슈에 관련하여 한 말씀 드립니다...
장비와 마법 패치 상향 및 하향 에 관한건 최대한 신중히 결정하도록 노력중입니다.
시즌3기준 너무 상향패치 위주로 했었고 너프를 할려고 하다보니 이미 그 플레이에 적응된 유저들을 보고
하나씩 너프할 수가 없었습니다.
환생패널티 가지고도 아주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게임이라면 당연히 같이 즐겨야 할 부분인데
어느순간 고차수 유저가 저차수분들을 의무적으로 쩔해줘야하는 시스템이 되었더군요.
안해주면 본인은 좋지 않은 이미지가 되어있었구요. (그래서 일부유저는 찬성했음)
그래서 저차수분들은 저~중차수 분들과 같이 사냥을 하고 고차수분들도 마찬가지고 고차수분들끼리 사냥을 하면서
키워나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본인레벨과 맞지않은 육성속도를 맛보고 혼자사냥하면 당연히 하기싫어지죠...)
하나하나 너프할것들을 적고 시즌4에 적응시키기로 운영관리팀간에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결론은 시즌4에 적용시키기로 하고 너프패치를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운영에 관해 전문적인 프로페셔널한 개발팀이 따로 없기에.. 하이레벨에 근접하면 할게 없어져서
시즌이 늘 5~6개월 정도 유지되었습니다.
앞서 공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시즌은 조금 하자적인 색을 조금 더해서 지금보다는
더 긴 시즌기간으로 운영해보고 싶어서이것저것 도전해봤습니다.
(운영팀도 초기화 아주 귀찮고 싫어함...)
큰 이슈가 있던 극진/불멸무기에 관하여..
이번 극진/불멸무기는 조합방식으로 띄워지게 만들어 봤습니다. (본서버 조합법을 참고함)
이 패치에 큰 목적은 월드보스를 격파함으로써 재료아이템을 얻고 조합 실패시 손상수리로 수리하며 띄우는 방식입니다.
새로운분들은 재료아이템을 얻음으로써 장터에 팔며 통합포인트를 추가로 얻게하고 장터 활성화 목적도 있습니다.
짧으면 3주~ 길게는 한달정도 무기가 나올거라 예상되고 패치했는데
본인들이 살 수 있는 재료아이템 일일횟수를 초과하면서까지 저희의 의도와는 다르게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른분들에게 구매시켜 대신 장터로 올려서 구매함으로써 전시즌에 비해 더 많은 캐시포인트가 들어가서
여러 불만이 많은점 인지중입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저희가 의도한점이 전혀 아닙니다.
더 많은 후원을 목적으로 했다면 매시즌 MVP보상안을 왜 만들었으며 캐시포인트 지급되는 엔피씨들을 넣어서
전혀 저희에게 득되는점이 없습니다.
조금 시간을 가지고 만들어주세요..
아시다시피 앞으로 게임하시면서 얻을 캐시포인트와 통합포인트도 상당히 많습니다.
원하지 않아도 재료아이템이 드랍됩니다
MVP보상 추가로는 나만의 무기 또는 갑옷을 더 제작해드릴려고 하고있습니다.
이미 쓴 캐시포인트 어쩔 수 없지만 게임하면서 얻는 캐시포인트와 통합포인트는 몇백단위이니
조금 너그러히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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